seoraab

LATEST STORIES

노하우 가득한 인테리어 책 추천

2019. 8. 16. 19:24

The Best Living Guide 65

정은주 지음 / 몽스북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수많은 팔로워와 소통하며 국내외 인테리어 트렌드와 디자인에 관한 정보를 전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정은주가 지은 책. 국내 다양한 리빙 숍 가운데 직접 선별한 65개의 리스트를 소개한다. 각 브랜드의 역사와 특징은 무엇인지, 각 숍마다 어느 디자이너와 어떤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지 등과 함께 디자이너의 시각에서 바라본 관전 포인트와 추천 아이템까지 담아 독자들의 리빙&라이프 감각을 한층 끌어올려 준다. 이 책을 지도 삼아 각 숍들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노하우 가득한 인테리어 책 추천

 

 

하우스 인테리어

하우스앱 지음 / 길벗

 

 

인테리어 분야의 베스트 애플리케이션인 ‘하우스앱’ 300만 유저들이 인정한 살고 싶은 집의인테리어 노하우를 소개한 책이다. 앱에서는 보지 못했던 집 안 구석구석의 보물 같은 공간과 탐나는 소품의 구입처, 인테리어 시공기까지 소개되어 있어 처음 집을 꾸미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한다. 단순히 큰 집, 멋진 집이 아니라 내 취향에 맞는, 우리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집을 꾸미고 싶다면 눈여겨볼 만하다.

 

 

 

오늘 하는 셀프 인테리어

강동혁 지음 / 책밥

 

 

그림은 직업, 인테리어는 취미라고 말하는 저자의 인테리어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우리 집도 공사 없이 분위기를 바꿔볼까’하는 자신감을 불러일으킨다. 저자는 어떻게든 돈을 안 쓰고 비용을 최소한으로 줄여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인테리어 하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다고 한다. 집에 살 사람의 동선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쓸모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그의 노하우.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 유용한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도면을 그리는 법, 컬러를 바꿨을 때 집의 변화를 프리뷰 하는 방법, 스마트한 쇼핑 리스트를 만드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1일 1정리

심지은 지음 / 포북

 

 

정리에도 공식이 있고 효율이 있다는 것을, 정리는 삶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10년 가까이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 7년째 네이버 ‘정리력 카페’ 부운영자로 활동 중인 저자는 매년 2회씩 ‘1일 1정리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참여자들에게 일어난 변화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는 저자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1일 1정리의 힘을 이야기한다. 좁은 곳부터 시작하는 정리가 돈, 시간, 인간관계까지 폭을 넓혀가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정리는 하면 할수록 시간과 품은 덜 들고 삶은 잘 다듬어진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초록향기 가득 반려식물 인테리어

송현희 지음 / 홀리데이북스

 

 

파워블로그 ‘모나코의 초록 향기’를 운영하는 저자 송현희가 오랜 시간 가드닝을 하면서 배운 식물을 잘 키우는 노하우가 담겨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식물부터 최근 유행하는 반려 식물까지 여러 식물들의 특성과 가드닝 팁을 담겨 있다. 반려 식물을 잘 키울 수 있을지 염려되는 사람이나, 키우는 족족 시들어버리는 식물 탓에 곤란을 겪었던 사람들도 자신 있게 홈가드닝에 도전해 볼 수 있다.

 

 

 

식물을 들이다

최정윤 지음 / 수작걸다

 

 

식물은 바쁜 일상을 잠시 멈추고 쉬어가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 미세먼지로 고통받는 요즘, 사람들은 공기 정화 기능이 뛰어난 식물을 실내에 두기 시작하면서 식물과 공존하는 플랜테리어는 요즘 대세다. 여러 식물을 떠나보낸 뒤 다시 식물 데려오기를 주저하는 초보 가드너를 위해 식물에게 딱 필요한 물과 통풍, 햇빛 3박자가 무엇인지, 식물의 특징과 주의해야 하는 관리법 등 세세한 궁금증을 꼼꼼하게 풀어낸다.

 

노하우가 가득 담긴 인테리어 책을 통해 단순히 집을 꾸미는 것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까지 바꿔보는 건 어떨까?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우리 집은 아늑한 보금자리를 넘어 우리 삶의 질을 높여줄 것이다.